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마딱 1.5 개정 룰과 강인함에 대한 오해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지하여걸
6
1,246
2023-6-30 오전 9:24
IP: 119.196.***.***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보드게이머 지하여걸입니다.

 

이번에 마딱 룰이 개정되면서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강인함] 부가 상태입니다.

 



이것만 보면 마치 [강인함] 부가 상태 카드는 언제나 여러 장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오해가 생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부가 상태 카드에 대한 대전제는 1장씩만 받을 수 있는 것이고, 특수상태에서만 여러 장 받을 수 있습니다.

 



반글판 유저들도 이제는 [의연] 키워드 때문에 [기절]이나 [혼란] 부가 상태 카드는 2장까지 놓을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의 주제인 [강인함]은 도대체 왜 저런 룰이 생긴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아직 국내 미출시된 Colossus 카드 때문입니다. (이걸로 X-men 시리즈 출시 확정?)

 


 

Colossus 는 [강인함] 부가 상태를 1장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테마를 잘 살렸네요!)

 

아무튼 개정룰 때문에 현재 혼돈 그 자체인데, 어서 다들 적응 잘 하시고 즐거운 마딱 라이프 되시기 바랍니다.

 

 

팔로우
피드
저장
신고
지하여걸
님에게 댓글 작성
댓글 등록
회사명: 보드라이프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506번길 27
등록번호: 893-07-00060
대표자명: 곽재영
고객지원 : boardlifeTeam@gmail.com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보드라이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boardlif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