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업세션 한글판 원박 정리(팝콘 케이스 이용)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맑은해님
5
1,478
2023-11-23 오후 12:37
IP: 112.162.***.***

업세션

업세션: 웨섹스 확장

업세션: 위층, 아래층

업세션: 프로모 타일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bulemarble&no=438400&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이 글을 참고해서 각 가문별 박스에 카드와 컴포등을 담고 타일도 동봉된 보라 박스에 넣습니다.

 



카드들을 팝콘케이스 녹색과 노랑에 나눠 담습니다. 본판 작은 테마와 승점카드는 따로 빼서 다른 곳에 보관했습니다.(위층 박스에 들어간 대체 큰 카드를 노랑 케이스에 넣었습니다.)

보라색 박스 뚜껑을 닫으면 좋겠지만 그러면 저렇게 넣게되면 박스가 찌그러집니다. 보라색 박스는 아래 박스 하나만 사용하면 됩니다.

타일에 젤 왼쪽은 프로모 타일, 중앙 아래는 구분해서 둬야하는 타일(낮은 점수 기념물,u확장 전용 자산 타일, 서쪽테라스 자산 타일)을 넣고 사이에 동전캡슐 하나 넣어서 구분을 해뒀습니다.

보라색 박스 위에 낙시통 케이스가 하나 들어가 있는데 주사위가 들어있습니다. 지퍼팩에 주사위 담아서 넣어두시면 됩니다.

녹색 카드 케이스 아래 공간에는 작은 주머니를 접어서 넣습니다.

 



보라색 타일 박스 위에 큰 주머니를 접어서 올리고 웨섹스 확장 박스에 미플과 코인 컴포, 기록지, 프로모 설명서 및 웨섹스 설명서 등을 담아서 뚜겅을 닫습니다.

동전은 추후에 보엠 아클 도착하면 그거로 사용할 터라 코캡은 안했습니다.

 

 

개인보드 6개를 위에 넣고 웨섹스 확장 케이스를 닫습니다.

 



라운드 트랙 2종을 아래에 깔고 자산 분류 보드 2개를 위에 넣고 나머지 3개를 하나씩 라운드트랙 위에 올립니다.
 



공급 보드를 올리고 그 위에 나머지 큰 규칙서들을 모두 올립니다.

 

 

제일 많이 뜨는 부분입니다. 옆으로 세워서 보관한다면 크게 티나진 않습니다. 오거나이저 따로 구매하지 않는 선에선 어떻게 정리하는 게 좋은 방법일까 고민해서 생각해낸 방법입니다.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ps. 카드 슬리브는 보엠 마스터 슬리브(45-69) 팝콘 화이트 라벨(56-87) 사용했습니다. 0.07두께 슬리브니 참고하세요.
 





 ​

팔로우
피드
저장
맑은해님
님에게 댓글 작성
댓글 등록
보드라이프 게임 순위 시스템, 게임 페이지 대규모 업데이트